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노사연 이무송 사주-나유정역학연구소

노사연.이무송 사주-나유정역학연구소

노사연 사주 

출생 : 1957년 음3월 3일(2021년 65세)  

정유년  계묘월  갑진일  

대운

51세 : 기유

61세 : 경술

71세 : 신해

81세 : 임자

경상남도 마산시

신체 : 165cm, 68kg

가족 : 부모님, 2남2녀중 셋째

배우자 : 이무송

학력

화천초등학교졸업

화천중학교졸업

춘천여자고등학교졸업

단국대학교 국어국문학 학사

데뷔 : 1978년 MBC대학가요제 금상


노사연은 단국대학교 성악과에 입학했으며 후에 국문과로 옮겨 졸업했다.  1978년 제2회 MBC대학가요제에 출전해서 "돌고 돌아가는 길"로 금상을 수상하면서 화려하게 데뷔했다. 그녀의 집안은 문화예술인 가계로도 유명한데 남편 이무송을 시작으로 무용인인 어머니 김화선씨와 가수 현미가 이모, 작곡가 최대석씨는 막내 이모부, 가수 고니는 이종사촌이며 가수 원준희는 이종사촌올케가되고 탤런트 한상진은 이종사촌이 된다.


1989년 발매된 2집 앨범 수록곡 "만남"이 이듬해인 1991년에 가요톱텐 골든컵까지 수상하면서 그야말로 국민가요에 등극했다. 그해에 10대가수 가요제에서는 최고 인기 가수상과 최고 인기 가요상을 동시에 석권하면서 만남은 탈북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인기곡으로도 꼽힌다. 그외에도 "님 그림자" "이 마음 다시 여기에" 2014년에는 "바램"이라는 곡이 중장년, 유튜브 조회 수가 1200만을 돌파하는 등 환갑을 넘긴 여자 가수가 이 정도를 판다는 건 정말 대단한 것이다. 

노사연은 묘월의 갑진일주로 비견, 겁이 왕성하고 월지 제왕을 얻은 여장부라고 할 수 있다.  묘월의 용신은 금오행의 관성이고 병,정화와 토의 재성이 희신작용을 하여 식상의 운세에서는 발복하여 세상에 자신을 드러내게 해 줄 것이며 재운을 만나면 큰 돈을 벌게 되는 사주이다.


노사연은 비,겁의 사주로 질투가 심하고 욕심이 많은 편이며 무엇이든 마음에 들면 내것으로 만들어야 직성이 풀리고 고집이 만만치 않으므로 자식도, 남편도 무엇이든 내손에서 내어놓지 못하는 성격으로 가족이 되는 사람은 상당한 고통이 따를 수 있다.


그러나 년지의 유금이 갑목의 남편이 되는데 월지의 묘목와 묘유충하면서 묘진목으로 배우자궁으로 들어오게 되니 남편의 존재가 사라지고 만다. 그래서인지 노사연은 이무송씨를 너무 좋아해서 결혼까지 하게되었지만 2살이나 어린 연하의 남편이 언제가는 자신을 떠나지 않을까? 하는 불안한 마음으로 살게되고 이무송이 28년동안 결혼생활을 하면서길가는 여성을 처다보는것 조차도 시비거리가 될 정도로 의부증으로 인한 마음고생이 가장 힘들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일지의 진토와 년지의 유금이 합금을 할 수 있으면 상당히 좋은 부부사이로 살았을 수 있겠지만 월지에 묘목이 중간에서 묘유충을 하는 바람에 부부사이가 소원해 질 수 밖에 없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마침내 두사람이 졸혼을 하게 된다고 알려졌는데 61세 경술대운으로 가면서 천지충을 만나게 되는데 또다시 2020년 경자년이면 자묘형살까지 겹치게 되니 서로 떨어져 있으면서 시간을 갖기로 협의한 것으로 보인다.


노사연의 운세가 신왕지에서 신약지로 가면서 재성과 관성을 만나게 되는데 이는 남편의 일이 잘 풀려 재물덕도 보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 71세신해 대운은 관성이 용신으로 돌아서게 되므로 두 사람은 남남이 되는 것은 아닐 것으로 예상된다.

이무송 사주

출생 : 1961년 10월 10일(2021년 61세)

신축년  기해월  정미일

대운 

51세 : 계사

61세 : 임진

71세 : 신묘

81세 : 경인

이무송의 사주는 정미일주로 해월에 태어나서 월지 태의 미숙한 관왕신약자의 사주이다. 월지관성에 식신은 기신이 되는데 배우자궁에는 만만치 않은 미토가 앉아 있어 따뜻한 토인 만큼 일간에게는 도움이 되지만 컨트롤 하기에는 식상의 기운이 많은 단점이 있다.


노사연과는 달리 이 사주는 인수와 비견이 희신으로 영특하고 재주가 많고 학창시절에는 공부 잘하는 의학도 였다고 한다. 부인만큼이나 입담이 좋기로도 유명하여 부부동반으로 예능 프로그램에 나오거나 여러 토크쇼 패널, 라디오 DJ등을 하고 있다.


이무송은 웨스트제퍼슨대학교(의학대학원 준비 과정으로서 준의학과정인 예비 의학전문학사 과정을 마친 것으로 알려져 있음 )에 유학 중이던 1983년, MBC대학가요제에서 뉴욕 대표로 나온 "어금니와 송곳니들"이라는 팀의 보컬리스트이자 드러머로 데뷔했다. 1집 때는 그저 그런 반응을 얻었으나, 1992년 발매한 2집 에서 "사는게 뭔지"가 큰 인기를 얻으면서 1993년 KBS가요톱텐 골든컵을 수상했다.


가수가 되고 싶어 대학교에 진학했다고 한다. 이무송이 대학을 다니던 시절에는 대학가요제가 가수의 등용문 중 하나였는데 이 때문에 대학교에 가야만 가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 대학교 재학 중 가수가 되기 위해 부모님을 설득할 때 "의사는 사람의 몸을 고치지만 뮤지션은 사람의 마음을 고친다"라는 말로 허락을 받아 가수로 데뷔할 수 있었다고 한다.


수영선수로 활동한 적도 있으며 현재는 바로연이라는 결혼정보회사의 사외이사로 재직중이다. 어린시절 부터 대운의 흐름이 좋아 11세-50세 까지 비견과 인수가 희신으로 잘 쓸 수 있는 운이였으며 41세 갑오로 신왕지에 접어들면서 자신의 일이 호황을 누리면서 돈을 벌게 되는 운으로 아내가 돈을 잘 벌어들이는 상황이라 이전 까지는 돈 걱정 없이 생활 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61세의 임진대운에 들어있는데 천간에서는 정임합목되니 용신인 인수로 합하여 이제부터는 마음편하게 자신의 인생을 즐기면서 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노사연의 운세에서 재왕지와 관성이 용신대운이라 남편의 일이 잘될 것으로 보여지므로 따로 헤어져 살아간다고 해도 끈끈한  정은 어찌하지 못할 것이며 떨어져 있으면서 사이가 좀 회복이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공 : 나유정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필자 나유정은 ......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는 한편 22년째(2021년 기준)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나유정역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함.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상담료가 있고 전화와 면담등 모든상담은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전공과목은 명리학, 작명, 풍수(양택풍수), 사주의학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