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주 풀 이

김희철(金希澈)사주 이름풀이 - 나유정역학연구소

사진=이데일리DB윤기백 기자

 

출생 : 1983년 7월 10일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신체 : 176cm, AB형

학력

서울신우초등학교졸업

진광중학교졸업

원주공업고등학교전자과 졸업

상지영서대학교 관광영어통역학 전문학사

상지대학교 컴퓨터테이터 정보학학사

청운대학교 방송음악학 석사

사주

김희철은 가수 겸 방송인 보이그룹 슈퍼주니어의 멤버이며 그룹에서 서브보컬 서브래퍼를 맡고 있다. 뚜력한 이목구비와 미소년 이미지로 데뷔 초부터 많은 인기를 끌었다. 연예인이 되기 전에 자기 용돈은 자기가 벌어서 노는 욜로라이프를 즐기는 정도였는데, 그래서 텔레비전 공장, 화로구이집, 수영장 안전요원, 출판사 편집인턴 등 별별 알바를 하면서 지내봤다고 한다.

 

사주는 기미월의 기해일주로 비견격으로 용신이 재성인 수기가 된다. 그러나 토일주에서는 화기와 목의 기운이 필요하므로 희신으로 화운과 목운이 된다. 1세-30세의 화운에서 어려운 환경이지만 공부를 게을리하지 않아 학업에 충실할 수 있었을 것으로 보인다.

 

31세-50세는 관성인 목의 운을 만나 소년등과할 운세이므로 일찍부터 명예를 얻는 일로 나아가 출세할 기회를 잡게 된다. 그러나 개인사업보다는 단체나 직장에 소속되어 있어야 적합한데 조직적인 생활인 보이그룹에 멤버로 활동하니 재물운도 함께 따르게 되어 있다.

 

인스타그램과 웨이보, 유튜브, 트위치를 이용하고 있는데 최근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팬들과 소통하고 있었으나 2019년 설리에 이어 구하라까지 자살로 생을 마감한 뒤로는 자신의 인스타 계정을 모든 팔로우를 취소하고 비공개로 전환한 바 있다.

 

성격은 외유내강이라 매사에 빈틈이 없고 논리적인 성품에 강한 면이 잠재되어 있으므로 겉으로는 배짱이 있는 듯 보이지만 마음은 매우 소심하기도 하여 무슨 일을 함에 있어서 미리 걱정하고 의심을 하여 호기를 놓치기도 하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자기가 행하고자 하는 일이 신통치 않을때는 광적인 신경질이 발동하여 함부로 아래위 없이 말한다거나 예의 없는 행동으로 주변을 당황스럽게 만들어 그 일을 중간에 작파해 버리는 습성도 있겠다. 

 

사주는 비견에 재성만 가진 두가지 오행을 타고났지만 대운에서 화운과 목운으로 흐르면서 행운처럼 일이 잘 풀어져 왔던 것으로 보여 다소 거만하다는 말을 듣기도 하는데 방송 중에도 욕을 하는 모습이 비치어 난감한 분위기로 만들기도 한다.

 

건강운에서는 위장자애가 있어 편식이 있고 화(火)부족으로 인한 시력감퇴가 예상되며 일지에 지살로 부부간에 분리되거나 이별할 운이 있고 급각살이 강하니 교통사고나 화재수를 조심해야 한다. 수기가 과해지면 신장질환에 노출될 수 있고 뜻밖의 사고가 암시되고 두통이 있으며 비위와 생식기 계통이 선천적으로 약할 수 있겠다.

 

토가 희신으로 재물은 땅이나 집, 건물 등을 매입하여 크게 돈을 벌 수 있는 명이다. 애정운으로는 중년 이후 한 때 부부간의 갈등이 예상되고 가정이 적막하고 생리사별을 할 운이 있으므로 만혼이 길하고 중매로 만나는 것이 좋겠다. 육친과의 인연이 희박하여 일찍부터 외롭게 살게 되며 양자의 운이 있고 자수성가하여 일신상 명예를 얻는 명이다.

 

2025년-2027년 사이에 만나는 여성과는 그동안 갈망하고 고대하던 대가를 거두어 들이듯이 자연스럽게 동반자로서의 결실을 맺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4년-2025년에 명예를 올릴만한 좋은 일을 보게 되며 2026년-2027에는 최고의 자리에서 군림할 영광을 보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51세-80세까지의 해자축의 겨울운에는 또다시 재운을 맞이하게 되는데 호운은 아니며 용신과 희신의 운이 모두 지나간 시점에 너무 찬기운이 음습하게 되므로 욕심을 과하게 부리게 된다면 몸을 상하는 일을 겪게 될 것이므로 과한 재물욕심을 목숨과 바꿀 수 있는 흉이 될 수 있겠다.

 

김희철(金希澈) 이름풀이

소리오행 설명

木土金 - 흉
활발하지 못하고 소심한 성격으로 내성적이고 적극적이지 못하며 불평불만이 많아 큰 일을 도모하여 대업을 성취하기 어렵다. 그저 무난하게 작은 행복을 가꾸면서 가정적인 안위에 만족한다. 부모의 덕은 없으나 자녀의 복은 있다. 위장 질환에 주의하고 색정에 탐닉하므로 주의를 요한다.

 

원격(초년운)설명

23수 - 길
공명격 융창운       이지발달 일약출세 영도적인물
功名格 隆昌運       理智發達 一躍出世 領導的人物

지(智). 인(仁). 용(勇)의 삼덕(三德)을 고루 갖춘 대길수이다. 비록 빈천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할지라도 명철한 두뇌와 주도면밀한 적극적인 행동으로 대지대업(大志大業)을 이루어 공명영달(功名榮達) 하니 중인이 암시하는 권위의 자리에 오르는 수이다. 이 수뿐만 아니라 대길수에 해당되는 수는 중복을 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흉(凶)이 된다. 이 수는 색정으로 인하여 화를 자초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형격(청년운)설명

15수 - 길
통솔격 복수운       부귀영화 자립성공 중인앙시  
統率格 福壽運       富貴榮華 自立成功 衆人仰視  

지(智)와 덕(德)을 겸비한 길 수로서 인망(人望)이 두텁고 신뢰와 존경을 받는다. 비록 초년이 곤궁했을지라도 반드시 자립 대성하여 만인의 위에서 추앙을 받게 된다. 가정운도 매우 좋아 부부간에 애정도 깊으며 화목한 가정으로 행복한 삶의 터전을 이룬다. 항상 재물이 풍성하여 어려움이 온다 해도 스스로 비껴가는 좋은 복을 지니고 있다. 이 수는 일찍부터 좋은 운이 온다 해서 거기에 안주할 것이 아니라 보다 큰 이상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격(장년운)설명

24수 - 길
입신격 축재운       자손여경 점진성공 부귀영화  
立身格 蓄財運       子孫餘慶 漸進成功 富貴榮華  

소극적이고 점진적인 발달로 평범한 수인 것 같으나 그렇지 낳는 것이 이 수의 특징이다. 재략(才略)과 지모(智謀)가 뛰어나며 불요불굴의 노력으로 자수성가(自手成家)하여 대업을 수행함에 조금도 부족함이 없다. 특히 빈손으로 시작을 해도 큰 재물을 모아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는 재성대길운(財星大吉運)이다. 또한 이 수가 정격(貞格)에 있고 타격과 조화를 이루고 선천운명이 양호하면 대권(大權)을 잡을 수도 있다. 이 수는 외모가 준수하고 예능 방면에 소질이 있다. 

 

정격(말년운)설명

31수 - 길
융창격 흥가운       지용득지 학예겸비 자립대성  
隆昌格 興家運       智勇得志 學藝兼備 自立大成  

두뇌가 명석하며 지(智). 인(仁). 용(勇)의 삼덕(三德)을 갖춘 대길수(大吉數)이다. 견실한 의지와 어떠한 환경에서라도 최선을 다하는 성실함이 있기에 적수공권(赤手空拳)으로도 대업을 이루어 명성과 부귀영화를 누리는 수복쌍전(壽福雙全)의 수이다. 세상을 내다보는 안목이 뛰어나며 여간해서는 사심(邪心)으로 인한 탈선은 없다. 대인관계도 매우 원만하여 따르는 사람들이 많다. 학문과 예술분야에 탁월한 소질과 운의 뒷받침이 있으므로 크게 성공할 수 있다. 남녀 모두 배우자 인연이 양호하다. 

 

삼원오행 설명

火土火 - 길
운세가 순조롭고 육친의 덕이 있으며 상하 간의 도움이 있어서 일생동안 큰 재난을 만나지 않고 살게 되므로 심신이 화평하고 무병장수하게 된다. 성공을 만끽하는 가운데 가정적으로도 화목한 분위기를 유지하여 안팎으로 기쁨이 충만하다.

 

필자의 의견

김희철이라는 이름은 상당히 길한 이름으로써 대기만성의 좋은 이름이다.

 

제공 : 나유정 역학연구소 010 8126 7250
아베의 죽음 나경원 의원의 정치인생,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 등을 비롯하여 일일이 열거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미래의 일들을 정확하게 예견하여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고 있는 나유정역학연구소입니다..

필자 나유정은......
대학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는 동안 학생들 개개인의 이성을 동양철학과의 상관성으로 접근하는 과정에서 동양학의 신비에 매료되어 교사를 퇴직하고,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을 전공하였고 과목은 명리학, 작명이며 풍수(양택과 음택), 그리고 사주 의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레이디경향 <이달의 운세> 작가로서 10년간 집필하였고, 현 레이디경향 <별자리 운세> 작가로 활동 중입니다. 개인상담도 해 드립니다.

필자의 당부말씀 : 본 포스팅은 N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데이터를 이용하였고 <나무 위키>에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출생 시간이 없어 사주감정이 어려울 때는 필자가 유추한 시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실제 생년월일과 다를 수 있으므로 감정 결과는 단순 흥미로 보아주시고 사주 공부를 하시는 분은 공부에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혹, 위의 글 속의 주인공의 정확한 시간을 아시는 분은 메시지나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lifeyeokhak.tistory.com/